기본적으로는 채팅창이 오른쪽 상단에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채팅 서버에 접속하고 자료를 받아오는 두 가지 동작을 하게 되는데 이 때 약간의 지연 시간이 나타납니다.

조금 갑갑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회원님들의 편리를 위하여 몇 가지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설정 내용은 채팅 채널에 입력하는 글자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채팅 채널 내용의 변경은 정보 수정 단추(화면 우측 상단의 주황색 단추)를 누르시면 새로 뜨는 창의 제일 아랫 부분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1. dongnakin
  기본 채널인 dongnakin 채널로 입장하게 되는 기본 설정 상태이며 우측 상단에 창이 나타납니다.

2. 새창
  기본 채널인 dongnakin 채널로 입장하게 되지만 우측 상단에 "채팅창 열기"라는 글자만 나타납니다.  이 글자를 누르면 새 창으로 채팅창이 열리게 되며 채팅창이 좀 더 크므로 편리합니다.  또한 주 화면에서도 시간 지연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3. 채팅안해
  채팅을 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합니다.  "채팅창 열기"라는 글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4. 그 외
  지정된 채팅 채널을 새로 열고 그 채널로 입장합니다.  예를 들어 해병대 소모임끼리만 채팅을 하고 싶다고 가정할 경우 "해병대"라든지 "rokmc" 등으로 약속을 하여 함께 입력을 해 두면 같은 채팅 채널 문자를 입력한 회원님들끼리만 채팅이 가능합니다.


좀 더 좋은 안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 주십시오.
profile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무늬오징어낚시 끊었음. 묻지 마셈. ㅠㅠ

요즘 맘 같아서는 두족류 낚시 전체를 끊고 싶음. ㅠㅠ

나는 당신이 말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당신의 의견을 말할 권리를 위해서는 죽도록 싸울 것이다 - 볼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