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낚인에 올릴 수 있는 사진(그림)의 종류는 jpg, gif, png 세 가지의 형식이며 디지털카메라나 핸드폰카메라에 저장되는 파일은 위의 세 가지 중 jpg 형식입니다.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진이 내 컴퓨터(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디지털카메라는 찍은 사진을 내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며 옮겨진 사진의 크기와 파일 크기만 조절하여 글쓰기 하실 때 업로드1, 업로드2의 찾아보기를 사용하여 올리시면 됩니다.

핸드폰의 경우는 내 컴퓨터에 사진을 옮기는 방법이 다소 복잡하며 핸드폰의 기종에 따라 상당히 다양한 방법이 존재하므로 딱히 집어 말씀드리기는 곤란합니다.

만약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와 연결이 되는 것이라면 바로 옮기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기종이거나 usb 연결 자체가 어려운 분이라면 이메일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사진을 내 컴퓨터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기능에 보시면 사진 보기 메뉴에 멀티메일 전송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의 메일 주소로 사진을 전송하실 수 있으며 전송된 사진은 이메일 보기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에 사진이 전송되어 있다면 사진 위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그림 저장'을 선택하여 내컴퓨터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사진이 저장되는 위치는 내문서 - 내그림 폴더입니다.

저장된 사진을 동낚인에 올리는 방법은 다른 사진들과 동일합니다.
profile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무늬오징어낚시 끊었음. 묻지 마셈. ㅠㅠ

요즘 맘 같아서는 두족류 낚시 전체를 끊고 싶음. ㅠㅠ

나는 당신이 말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당신의 의견을 말할 권리를 위해서는 죽도록 싸울 것이다 - 볼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