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회원 등급에 필요한 점수를 부득이하게 조절하였습니다.(2017.10)
 
  일정 점수 이상이 되면 등급이 상향되나 타당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할 경우 활동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욕지할인권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정회원 이상의 등급이 필요합니다.
 
 
2. 우수회원 등급에 필요한 점수는 기존의 4,900점으로 유지하되 정회원에서 우수회원으로의 등급 조절은 운영자에 의해 수동으로 조절이 되며 이 조절은 비정기적으로 시행이 됩니다.
 
또한, 1년 이상 활동을 하지 않으신 경우 우수회원에서 정회원으로 등급을 하향조절하게 되며 추후 활동을 하시게 되면 다시 등급이 올라가게 되나 비정기적으로 일괄 등급 조절할 때 조절이 됩니다.
 
 
3. 출석게시판을 없앴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게시물이 작성된 게시판이 사랑방과 일반조황 게시판이며 10년 동안 두 게시판에는 각각 대략 5~6000개 가량의 게시물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출석체크는 만들어진지 3년 정도 만에 게시물 숫자가 6만 개가 넘어 버렸습니다.
 
그러다보니 데이터베이스에 적지않은 부담을 주고 있어 출첵 게시판은 응답 속도가 상당히 느린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출석 체크는 열심히 하시지만 조황은 전혀 또는 거의 올리지 않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출석 체크 내용도 "출첵" 정도이거나 내용이 없는 경우도 많다보니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에는 동낚인의 서버 자원을 사용하는 것만큼의 효과를 가져오지는 못한다고 판단이 되어 없앤 것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이 조치는 회원간의 정보 교환에 기여하신 회원분들에 한해 동낚인으로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조치이기도 합니다.
 
 
욕지도 할인이 시행된 초기에 많은 말썽들이 있었습니다.
 
아침 첫 배로 들어간 사람이 그 다음 배로 또 들어가는 일도 발생하고 할인받아 들어간 후에 다른 배로 나오면서 환불을 받겠다는 일도 발생하는 등 자칫하면 할인 제도의 존립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여러차례 있었으며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해운사와 협의하여 조금씩 제도를 고쳐 지금에 이르렀습니다.
 
수 차례 해운사 사무실에 직접 들러 확인한 결과, 문제를 일으킨 분들은 대부분 동낚인에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 단지 욕지할인만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회원점수만 얻은 후 전혀 활동을 하지 않는 분들이었습니다.
 
기왕 말 나온 김에 말씀드리자면, 동낚인 할인 혜택을 받아 출조를 하신 후 자신이 속한 동호회에만 조황을 올리는 분들이 적지 않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 중의 하나입니다.
 
때문에 욕지 할인에 대한 조절도 고려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나눌 때 서로가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 다소 불편한 점이 있으시더라도 "낚시인이 주인이 되는 공간"이라는 동낚인의 모토를 생각하시면서 양해를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profile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무늬오징어낚시 끊었음. 묻지 마셈. ㅠㅠ

요즘 맘 같아서는 두족류 낚시 전체를 끊고 싶음. ㅠㅠ

나는 당신이 말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당신의 의견을 말할 권리를 위해서는 죽도록 싸울 것이다 - 볼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