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가입한 초보에서 벗어나고 있는 동낚인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어떤 낚시법을 해야하나 고민이 많으실텐데여. 제가 해본 방법은 뭐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갯 바위와 방파제에서는 찌 매듭을 이용한 잠길 찌가 최고 인거 같습니다.
물론 장, 단점이 있겠지만 반유동과 전유동 이 둘을 합한것이 잠길찌라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고수들의 경우 전유동을 쓰지만(조황이나 주위 여건에 따라 조법은 틀릴 수 있음)
잠길찌를 쓰면 찌의 여부력으로 어느정도의 수위에 머물게 되며 그 수위에서 조류를 타고 흘러가다가 입질이 오면 손으로 바로바로 느껴지거든여.. 마땅한 찌가 없다는게 아쉽지만 이건 제가 쓰는 편법입니다..
먼저 반유동하고 채비는 똑같습니다. 다만 틀린건 봉돌이나 수중찌를 좀 더 무겁게 하여(너무 무겁게하면 끝없이 내려감) 이걸 맞추는게 관건이지만 이렇게 맞추면 찌가 수심2미터 정도에서 머물게 만들면 됩나다. 물론 둘 중에 하나만 선택(봉돌이나 수중찌냐)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하여 제가 해본 결과 수중 찌를 무겁게 하는게 좋을 듯... 왜냐면 바늘이 조류를 타게 할려면 봉돌은 좀 좋지 않고 수중찌를 택하면 3미터 정도의 여유가 생겨 조류를 타고 감성돔이나 씨알이 좋은 어종을 솔솔하게 잡게 될거라 믿어 의심치 않으겁니다..
동낚인에 많은 도움이 도겼네요 바다를 알수 없듯이 저 역시도 낚시를 하다 보면 채비 보다는
부력에 많은 촛점을 맞춥니다 어떤 경험 감, 이게 중요 하다 봅니다.
저도 글을 보니 공감이 가네요.---즐거운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