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낚인이 만들어지고 나서 많이 들려온 이야기들 중 하나는 조황 정보에 거짓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안타깝게도 불필요하면서 부정확한 오해가 빚어지게 되었는데 그것은 "동낚인에 조황을 올릴 때에는 포인트를 공개하여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동낚인이 만들어진 취지와는 그다지 연관이 없는 내용입니다.

"동낚인은 낚시의 주인인 낚시인들이 일부 점주들에게서, 바닷가에서, 심지어는 낚시포털 사이트에서조차도 푸대접 받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바다낚시 포털 사이트입니다."라는 것이 동낚인이 만들어지게 된 취지입니다.

동낚인에서는 조황을 올릴 때 반드시 포인트를 공개하여야 한다는 그런 조항이나 규약은 없습니다.

또 정보를 공개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도 아닙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서로가 서로에게 부담이 되거나 부담을 주어서는 안된다는 것은 동낚인 초기부터 지켜져 오고있는 불문율입니다.

포인트에 대한 공개 여부는 조황을 올리신 회원님께서 스스로 결정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면 합니다.

공개하지 않는 포인트에 대해 쪽지를 보내어 부담을 주는 일도 가능하면 자제를 하셨으면 합니다.

조황을 올리는 것이 부담이 되기 시작한다면......

솔직히 말씀드려서 이미 부담이 되기 때문에 조황을 올리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으로 압니다.

함께 정을 나누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으로서의 동낚인으로 계속 남아있기를 원하신다면 서로에게 부담이 되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많이 잡고 싶다면 차라리 어부를 하시는 편이 훨씬 낫지 않을까요?
profile

Ask not what your country can do for you; ask what you can do for your country.

무늬오징어낚시 끊었음. 묻지 마셈. ㅠㅠ

요즘 맘 같아서는 두족류 낚시 전체를 끊고 싶음. ㅠㅠ

나는 당신이 말한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는 당신이 당신의 의견을 말할 권리를 위해서는 죽도록 싸울 것이다 - 볼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