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낚인 회원들 ~~
새해에 복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다름이 아니라 ~
지난달 29일 제승용차  세피아 2의  시동불능으로  마산 봉암동에 한공장에 입고
시켰습니다    이때부터 불행시작 ~~
5일동안이나    정비공장에 쳐박혀 있다가  1월 2일 오늘에 된다고 하길래
어쩔수 없이  엔진에서 실린더 헤드를 내려야 한다고 하더군요

무려 5일동안  아무런 조치도 없다가  이제서야  엔진에서
압축의 압이 안걸린다면  압력계측기로 측정을  해보더니 ...
헤드내려야 원인을 안다고 하길래  그러라고 했습니다

엔진을 완전분해 하더군요  엔진오일도 빼고  조수석 앞바퀴도 빼고
거의 차를 뒤집어 놓더이 하더만 결국엔  실린더 헤드를  보여주면서
카본(탄소 찌꺼기)가  밸브에 껴서   제대로 압이 안걸린다고
이걸 밸브 가이드에서 제거하는 비용이나  실린더 헤드 교체 하는 비용이나

비슷비슷하니  실린더 헤드를 교체 하라고 하더군요  
저는  실린더 헤드가  크랙으로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이상  교체하는 것 보다
카본만 제거 해달라고 요청하니 .... 정비기사들이 자기들 말을 안듣는다고
막무가내로  수리비 내고  다시 차를 달고 견인해서  다른 공장으로 가라고  

막말을 하더군요   이거야  5일동안 공장에서 기다려서  기껏 한다는말이
자기들 주장을 애기하고   하기 싫으면  수리를 제대로 하지도 않는 수리비를 내고
다시 견인해서  다른공장에가  고치라니  이게 말이 됩니까 ??

이런 정비공장을 어떻게 좀 할수있는 방법이 없는지요  
연말에 자동차 이용도 제대로 못하고  다른 사람차에 얻어 타고 가서 눈치?도
받았는데다가    수리비도   헤드에   정품33만 이고   재생헤드는 15만이고
재생헤드는 카드도 안된다고 하더군요  현금으로 내야 한다고 하면서
기아 사업소나 카클리닉에 가면 더 나온다고  협박아닌  협박까지 하더군요  참나 ....  
기타 부품비용이   엔진오일 , 점화플러그 , 가스켓 등등 해서 9만에다가
공임만  18만원 달라고 하더군요 .... 총 42만  이고요  ㅡ_ㅡ ::::  

성질도 나고  가격도  바가지 같은 느낌들어서   자기말대로  
다른 정비공장에 가서 고치고 싶더군요
그래서  옆 정비공장에 가서  물어보니   재생부품 사용해서 30만이면 될것 같다고
하는데요    지금 차가 있는 공장에서  수리도 제때에 제대로 안해주는데  수리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의문이 드는군요  

고객한테  고치싫으면  돈내고 가지고 가서 딴데
가서 식으로  애기하는  이런 곳에  수리비를 주고  교체한다고 해도
왠지 찜찜해서 수리를 도저히 믿고 맡기지도 못하겠네요  

이걸  제대로 고치지도 못하고  고객하고  싸움이나 하는 공장에다가
차를 맡기고 수리를 내일이면 6일동안이나  방치한곳에  공임비 다 주어야 하는지
아니면  안주고  견인해서 다른 정비공장으로 옮겨갈수 있는지 알고 싶네요
또  옆 공장의 사장님은 말씀하시길  단순히 실린더 헤드에 카본이 있다고
시동불능이 되지는 안는다고 하시더군요  다른 원인일수도
있다고 하시는  더욱더  그 황당한 정비공장에 반장,계장, 기사등들  믿지를
못하겠습니다  ....

정비공장에서 이런경우를 당해보기는 처음입니다
요즘  다 친절하게 해주시는데  정초부터  덤탱이 씌우고 고객하고 싸우는 정비공장
이런걸 어디서 애기해서 하소연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아신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꼭이요   ~~


그리고 다른 옆 정비업체로 진짜로 가지고 갈려고 하니  헤드를 분해한
수리비를 달라고 합디다  
그건 미리 정비전에  정비견적서도 안주고  엔진헤드와 엔진을 분해놓고
부착도 안하는 인간들에게  수리비를 주고 차를 끌고 와야 하는  짓거리를
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

조은 정비업체 직원이나 사장님들도 많이 봤는데  그런데가 아직도 있다니
너무나  한심하고  새해부터 재수가 없다고 생각하니 억울합니다 ~

그공장은 마산 봉암동에 있는 공장입니다  조심하세요  
봉암동의 모든 공업사는 아니고요  바로 옆에  S-oil  LPG 충전소가 봉암동 대로변에
있는 새* 정비공장입니다 .....

다시 도전하여  성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