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조황 올리는것 같습니다.오후 들물을 볼까해서 큰기대는 안했지만,아침겸 점심을 해결하고,남해미조 저의 영원한 친구인자,동반자인 친구를 만나고 왔습니다.

최근 영등철 답지않게 매우 포근한 날씨를 보이는듯합니다.조사님들에게는 좋은소식이 아닐수 없습니다.

(고기만 잘 잡혀준다면요ㅎㅎ)도착하니,벌써 많은 조사님들께서 오셨는지,차를 주차할때가 없어서 멀리 주차를 하고,부랴부랴 짐을 챙겨 원하는 포인트로 향하였습니다.

포인트는 이미 새벽에 들어오신 조사님 두분께서 낚시를 하고 계셨는지라,양해를 구하고 방해가 안되는 선에서  들물에 마쳐 낚시를 시작하였습니다.

이제 영등철이 서서히 접어드는지,물색,수온 모두가 악조건인듯 하였습니다.별기대를 하지않고,다만 열심히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개인적인 생각에 열심히 하였습니다.물돌이를 하고 초들물 조금 받쳐서 친구에게 먼저 말을 붙쳤습니다.가상적이지만......

감시저승사자: 친구야 내왔다.잘지냈나?

감시친구: 또왔나?그나 저나 요즘 내보기 힘들낀데 고마 집에서 쉬지 마할라꼬 왔노?

감시저승사자: 모처럼 쉬는날인데 니만나러 와야될거 아이가,마눌도 처갓집가고,혼자 집에서 뭐하노.

감시친구:그람 니랑 내랑 술래잡기하자 알긋제?

감시저승사자:온냐 그람 니가 먼저 숨어바라 꼭꼭숨어라이.

친구를 찾기위해 멀리 장타를 쳤습니다.한40m?쯤 될까? 수심은 얼마안나오는곳이라 간조에서 초들물 수중여밭 같아서 6m정도 주고 조류룰 태워 숨어있는 친구를 찾기위해 수중턱을 더듬듯이 공략하였습니다.

찌는 전유동을 해볼까 이리저리 고민하다가,제가 즐겨쓰는 쯔**사 4-2-4 전유동찌 클**수중찌0.8  잔존부력은 최대한 없에고,목줄에 b봉돌을 달되 목줄에 달지않고,도래바로밑 목줄에 달아서  숨어있는 친구를 찾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초들물이 조금씩 들어올시기 3시반쯤 되었나?밋밋하게 흐러든 조류가 갑자기 잘 가길래,밑밥10숫가락을 친구가 숨어있을것 같은 곳에 퍼부었습니다.그때 친구가 멍청하게도,제 사탕발림에 걸려들고 말았습니다.

감시친구: 아 추운데 저승사자 만나지 말고 조류타고 놀지말고,저 깊은 수심대로 가서 고마 짱박힐까.아이다 그래도 멀리서 저승사자 친구가 내보로 여기까지 왔는데,얼굴이라도 함비차줄까? 그나저나 배가 설설 고파지네,저승사자 저거시 분명 밑밥속에 맛있는거 감춰나실낀데,함 찾아보자. 잉!!아이다 쉽게 잡히면 내가 이시기에 이름값을 못하지 흐흐 그래도 배가고픈데 우짜노 묵고 살아야지.....잉 저기 맛있는 새우떠내랴간다 흡입 헉~~아야~~~ 이기뭐꼬 또 저승사자한테 걸릿네 킁~~~~

감시저승사자:아 일마이거 분명 이조류에 한번 들어올낀데 니가 좋아하는 조류같은데,장타를 치고 채비가 정렬되자 마자 찌가 스물스물 걸린것 처럼 내려가길래,뒷줄을 잡아서 살짝 끌어주니 스르르 잠기길래,챔질....왔다 이놈 니가 그럼그렇치,ㅎㅎ 어쭈 힘좀쓰는데 물에 띄워놓고 멀리뜰채가 있어서 물이 많이 빠져서 그냥 갯바위로 친구를 살포시 올렸습니다.반갑다 친구야!!!

감시친구:아쉬운 말투로,그래 반갑다 친구야!!

감시저승사자:서로의 눈빛으로 말하고, 그물망에서 편히쉬어라.그물망에 넣어면서 하는말..근데 너친구들이나 행님들 같이왔나?

감시친구:아이다 또다른 친구들이랑 행님들은 고스톱치고, 5짜 영감은  수온도 찹고해서 누워서 돌에 낑기가 자더라.

감시저승사자:알았다.오는길에 같이 좀댈꼬오지?쯥~~~

이렇게 해서 오늘 미조감시친구랑 잘 놀다왔습니다.미조는 ,조류,수심,바람없는날,물때 등만 잘받쳐준다면,조사님들도 좋은 감시친구를 만나실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시기는 사실 낱마리 싸움입니다.하루에 한두번 입질 받기도 힘듭니다.약한입질을 잘간파하시면,좋은 조황이 있을것입니다.

실패는 늘 있는법, 뒤에 노력하시면 꼭 좋은성과 있어실거라 저는 믿습니다.제가 고기한마리 잡았다고 유세뜨는게 아니라 조금이나마 조사님들에게나,즐거움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에 조행기를 올렸습니다.절대로 잘나서 그런것이 아니니 너그로운 마음으로 재미나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조길 어려우신,초보분이나 미조를 가시고자 하시는분은 조금이나마,나은 포인트로 물때에 따라 알려드릴테니 주저마시고,전화하시면 성심 성의껏 늘~한결같은 마음으로 조금이나마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출조길 안전운행하시고,방한 잘챙기시어 즐거운 낚시하시고 오시기 바랍니다.낚시한자리 깨끗히 청소하시고,쓰레기는 되가져가는 멋찐낚시인이 되되록 다함께 노력하이시더.^^개인적인 생각이지만,고기는 원도권못지않게 있는것 같습니다.조건만 맞는다면요...........

마지막으로,다가오는 2월둘째주 화요일은 미조 갯바위청소하는 날이라 전체적으로 배를 운항하지 않는다고하니,아실분은 아실것이고,혹 모르는 분을 위해서 알려드립니다.헛고생 안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조사님들에게 조금이나마 손맛을 보여주기 위해 챙겨주시는 미조풍**선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내일 물때 날씨가 좋다하니 조금이라도 서두러셔야 좋은 포인트로 가실거라 믿습니다.출항 시간은 5시입니다.조만간 3시로 하다는말씀이 있는데,회의를 한답니다.

동낚조사님들 항상 건강하시고,하시는 일,사업 모두 번창하시길 개인적으로 간절히 바랍니다.꾸~~~벅


ps:오늘 대구에서 오신 피싱아트 사장님 짧은 시간이나마,즐거웠습니다.그리고....자리내어 주셔서 고맙고요.죄송합니다.^^
밑 사진은 집으로 오다가 노구마을쪽에서 본 미조입니다.



                               ---------------감시저승사자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