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9.23. 토요일. 11물

 

4시에 해금강으로 갈치 낚시 갔습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아 마땅한 포인트가 없었습니다.
해금강 사자바위 쪽에 많은 배들이 집결해 있었습니다. 뭔가 좋은 것이 있나 봅니다.
 
1_copy8.jpg
 
간출여에 서서 바다를 보니 고등어들이 떼를 지어 다니는 것이 보였습니다. 씨알은 좀 잘았습니다. 첫 포인트에서 일곱 마리로 마감하고
장소를 옮겼습니다. 옮긴 장소에서 연타로 7마리를 낚았습니다.이후 간간이 입질이 들어와 몇 마리 더 했습니다.
 
2_copy2.jpg
 
3_copy3.jpg
 
2017.9.24. 일. 12물
 
어제 늦은 철수로 몸이 좀 피곤하였지만, 갈치에 대한 미련이 있어 다시 갔습니다. 토요일보다 꾼이 확 줄어든 것이 느껴졌습니다.
오늘도 그곳에는 많은 배가 진을 치고 있었습니다. 많이 궁금하였습니다. 웜의 손실이 많았습니다. 갈치들이 물면 그냥 잘려나갔습니다.
 
2_copy3.jpg
 
오늘은 어제 보다 마릿수가 좀 많았습니다.
 
1_copy9.jpg
 
3_copy4.jpg
 
4_copy3.jpg
 
9.25. 월. 13물
 
오늘도 똑 같은 그림이 연출 되고 있었습니다.
1_copy10.jpg
 
웜이 바닥이 나서 다른 웜을 사용하였습니다. 지그는 5g짜리를 사용하였습니다.
8시 30분까지는 입질이 아주 활발했습니다. 이후 좀 소강상태를 보이다가 또 물어주다 말다하는 패턴이었습니다.
확실히 초저녁이 입질이 시원하고 갈수록 약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합사 1.5호. 3500번 릴을 사용하고 있는데 갈치가 물었을 때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채비 끊어짐이 두 번이나 있었습니다. 초승달이 솟아올랐습니다. 달이 뜨면 조항이 어찌 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바람이 터져 캐스팅에 애로가 많았습니다. 밑밥통을 메고 철수를 할 때 어깨에 느껴지는 느낌이 어제보다 더 묵직하였습니다.
 
2_copy4.jpg
 
3_copy5.jpg
 
4_copy4.jpg
 
갈치 몸에 난 자국은 집게로 집어서 생긴 것입니다. 문어 낚시가 신선놀음이라면 갈치 낚시는 백조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몸은 힘들지만 보람과 기쁨을 주는 갈치낚시 재미있습니다. 갈치 잘 먹는 웜 아시는 분 알려주시고, 액션도 지도 부탁합니다.
상황에 따른 대처법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갈치 시즌이 끝나기 전에 함 도전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생 미끼에도 반응을 잘 합니다.
profile



이 시대의 마지막 선비

삶에 있어 기본적인 원칙을 중요시 하고,

낚시를 생활의 일부로 생각합니다.